삼성 파운드리, 실바코와 제휴 맺고 반도체 IP 판매 시작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 - 2019-05-13 - EDA 소프트웨어 및 디자인 IP 분야의 선도 업체인 Silvaco Inc.(이하 실바코)는 오늘, 삼성 파운드리의 반도체 디자인 IP의 마케팅, 라이센스 지원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검증된 삼성의 디자인 IP는 기존 실바코의 SIPware™ IP 제품과 임베디드 프로세서, 유선 인터페이스, 버스 패브릭, 주변 장치 컨트롤러, 자동차, 소비자 및 IoT/센서 애플리케이션용 코어 등의 솔루션을 보완합니다. 현재 14nm 공정 노드에 대응하는 하드 디자인 IP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11nm, 10nm and 8nm의 첨단 기술 노드, 그리고 28nm와 같은 이미 많이 개발된 평면 기술로 확장 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고객, 모바일, HPC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을 수렴한 후 유선/고속 인터페이스, 아날로그 및 믹스드 시그널 블록, 그리고 최신 보안 하드/소프트 코어를 포함한 통합적인 디자인 IP 제품군을 구성했습니다,”라고 삼성전자 디자인 플랫폼 개발팀의 박재홍 부사장은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실바코를 통해서 삼성 파운드리의 IP를 전세계 SoC 엔지니어들에게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디자인 IP는 실바코의 비즈니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로서, 2018년에는 50%의 매출 증가를 달성하였습니다,”라고 실바코 제품의 CTO 겸 EVP인 Babak Taheri는 이야기합니다. “삼성 파운드리와의 파트너십를 통한 성장을 가속화하고 삼성 파운드리의 검증된 IP를 전세계 SoC 설계팀에 전달, 지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바코가 삼성 파운드리의 첨단 IP를 제공하는 신뢰받는 파트너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현재와 미래의 기술 노드에서 업계를 대표하는 파운드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파운드리의 하드 및 소프트 디자인 IP는 2019년 6월부터 실바코에서 판매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krsales@silvaco.com으로 문의주십시오.

Samsung Foundry Forum 2019
2019년 5월 14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에서 개최되는 제 4차 삼성 파운드리 포럼에서는 삼성 파운드리와 업계 전문가가 공정 기술, 패키징 기술, IP 및 설계 솔루션, 그리고 디자인 서비스 분야의 최신 기술 혁신을 공유합니다. 실바코 기술자는 오후 5:30부터 7:00까지 Samsung Partner Pavilion에서 열리는 네트워킹 리셉션에서 SIPware™ IP 제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Silvaco, Inc.

Silvaco, Inc.(이하 실바코)는 공정 및 소자 개발 및 아날로그/믹스드 시그널, 파워 IC 및 메모리 설계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선도적인 EDA 및 IP 공급 업체입니다. 실바코는 디스플레이, 파워 전자, 광학 소자용 시뮬레이션과 방사선의 영향과 소프트 오류에 대한 신뢰성 검증, 첨단 CMOS 공정 및 IP 개발을 위한 시뮬레이션 등을 포한한 완벽한 TCAD-to-sign-off 플로우를 제공합니다. 실바코는 30년 넘게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단 시간에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바코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고, 북미, 유럽,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각지에 사업 거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미디어 문의처:
실바코 코리아 krsales@silva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