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재팬 디스플레이, 실바코의 액정디스플레이 시뮬레이터 Clever LCD 채택

일본, 요코하마 -2016-07-19 - 실바코 재팬(이하 실바코)는 Japan Display Inc. (이하 재팬 디스플레이)가 실바코의 LCD 설계 개발용 시뮬레이터인 Clever LCD를 채택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Clever LCD는 물리적 기반의 3D 시뮬레이터로, 바이어스 전압에 대한 액정의 배향 프로파일과 캐패시턴스를 정밀하게 계산합니다. LCD 구조의 크기는 계속 커지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는 3D 공정 시뮬레이션 툴은 정밀한 세부 구조의 캡쳐가 필요합니다. Clever LCD는 실바코의 3D 공정 시뮬레이터인 Victory Process를 사용하여 마스크 데이터와 프로세스 단계에서 액정 구조의 3D 구조를 생성합니다. 또, 메쉬 처리와 솔버에 대한 실바코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통해 매우 복잡한 액정 구조를 고속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엄격한 평가 후, 재팬 디스플레이는 고급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Clever LCD를 자사의 개발 환경에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재팬 디스플레이 기술 본부의 기술진흥부 총책임자인 Makoto Watanabe씨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재팬 디스플레이가 추구하는 고화질을 실현하기 위한 화소 설계에는 매우 정확한 정전 캐패시턴스 추정이 가능한 고정밀 캐패시턴스 시뮬레이터가 필요합니다. Clever LCD는 전체 화소에서 핵심적인 액정 캐패시턴스를 다른 기생 캐패시턴스와 동시에 치밀하고 빠르게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보다 정밀한 설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바코의 제너럴 매니저인 Yoshiharu Furui씨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 혁신적인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는 재팬 디스플레이에 Clever LCD가 채택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Clever LCD는 FPD 설계의 업계 표준인 실바코의 TCAD 기술 및 고정밀 RC 추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입니다. Clever LCD는 최적의 메쉬와 솔버 기술로 고정밀 배향 프로파일, 액정 캐패시턴스, 광학 특성을 해석합니다. 앞으로도 FPD 기술의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품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Japan Display Inc.

재팬 디스플레이는 주식회사 소니, 도시바, 히타치의 중소형 디스플레이 사업을 통합하여 2012년 4월 1일에 사업을 시작한 세계를 대표하는 디스플레이 제조 업체입니다.

www.j-display.com

 

 

Silvaco, Inc.

Silvaco는 TCAD, 회로 시뮬레이션 및 IC CAD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입니다. Silvaco의 툴은 반도체 공정을 개발하는 팹과 아날로그/믹스드 시그널/RF 집적 회로를 개발하는 디자인 하우스에서 사용합니다. Silvaco는 서드-파티의 설계 플랫폼에 대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완벽한 PDK 기반 설계 플로우를 제공합니다. Silvaco는 전세계 주요 지역에 사업 거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미디어 문의처:
실바코 코리아 krsales@silva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