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 전자, 0.35um 공정 지원에 실바코 PDK 제공키로

일본 요코하마 - 2016-3-15 - 리코 전자 디바이스 주식회사(이하 리코)와 실바코 재팬(이하 실바코)는 리코 전자가 전개하는 LSI 셔틀 서비스에서 실바코 EDA 툴에 대응하는 PDK(프로세스 디자인 키트) 제공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PDK는 고정밀, 고전력 아날로그 LSI 업체인 리코 전자와 아날로그 LSI 설계 솔루션 업체인 실바코의 기술 협력으로 개발되면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0.35μm 공정을 지원합니다. 또한 고전압 옵션을 지원하고 다수의 전원 제품으로 검증 된 프로세스용 PDK 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바코의 기술 책임자인 후루이 요시하루씨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합니다. "오랜동안 협력 관계를 맺어온 리코 전자에서 실바코 PDK를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실바코의 아날로그 디자인 툴 플로우는 저전력 및 고정밀도를 특징으로 하는 리코 전자의 아날로그 LSI 기술이 최대한 활용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리코 전자의 반도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실바코 PDK가 설계 기간의 단축 및 효율화에 기여할 것을 확신합니다."

리코 전자의 설계팀 기술 부장인 요시오카 케이아치씨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반도체 설계 툴로 폭넓게 인정받고 있는 실바코의 PDK를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고객층의 확대가 가능해졌습니다. 앞으로도 LSI 셔틀 서비스를 포함한 설계 서비스, 제조 서비스 등, 리코 전자의 각 서비스 확대를 통해 동반 성장하여 서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리코 전자 디바이스 주식회사

리코 전자 디바이스 주식회사는 세계 최초로 제품화를 실현한 CMOS 아날로그 기술을 핵심으로, 휴대 기기 시장에 소형 · 저전력 전원 IC, 자동차 · 산업 기계 시장에 고전압 · 대 전류 성능을 특징으로 한 전원 IC 그리고 Li 이온 배터리 시장에 소형 정밀 보호 IC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코 전자는 자사의 국내 팹을 통해 고객 설계의 반도체 프로토타이핑을 수행하고 LSI 설계를 위한 디자인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리코 전자는 독자적으로 쌓아온 소자 생산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춘 공정에 의한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e-devices.ricoh.co.jp

 

Silvaco, Inc.

Silvaco는 TCAD, 회로 시뮬레이션 및 IC CAD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입니다. Silvaco의 툴은 반도체 공정을 개발하는 팹과 아날로그/믹스드 시그널/RF 집적 회로를 개발하는 디자인 하우스에서 사용합니다. Silvaco는 서드-파티의 설계 플랫폼에 대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완벽한 PDK 기반 설계 플로우를 제공합니다. Silvaco는 전세계 주요 지역에 사업 거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미디어 문의처:
실바코 코리아: krsales@silvaco.com